menu
The 12 best mids that will help you improve your English!
The 12 best mids that will help you improve your English!
? ?? ??? ??? ????? ????????. ??? ?? ??? Springfield?? ??? ??? ????

여러분의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미드 12편!

미드 영어 공부

영어 공부의 방법은 정말 다양하고, 미드 또한 좋은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부하는 방법을 알지 못해서 그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미드를 통해 영어를 배우려면 여러분은 미드를 재미가 아닌 학습을 위한 자료로 사용해야 함은 물론 정확한 방법으로 공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 낭비가 될 뿐입니다. 

공부를 하며 미드를 보게 된다면 전체적인 재미는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매 화를 파헤쳐서 보게 된다면 다른 시각에서 재밌는 점을 발견할 수 있고, 줄거리 속에 숨겨진 내용이나 문화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Catchi 앱에서 영어 학습

Part 1. 미드로 영어 공부하는 정확한 방법 

 

1. 드라마 선택

우선 공부에 적합한 드라마를 골라야 하는데, 이는 모든 미드가 영어 공부에 적합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화려한 CG의 할리우드 대작이나 마니악 한 장르, 전문성이 강한 메디컬 및 범죄 드라마 등의 드라마에서 사용하는 특정 분야의 단어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하기 어려워 학습 자료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시트콤을 추천하는데 이 장르의 드라마 속 단어의 80%는 일상적인 의사소통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단어이며, 드라마의 스토리가 생활과 밀접하여 듣기, 말하기 연습에 매우 이상적입니다. 또한 매 화의 길이가 적당하고 스토리가 옴니버스 형식으로 진행되어 영어 공부에 매우 적합합니다

 

2. 관찰학습

1단계: 관찰. 한글 자막을 보며 드라마를 이해합니다. 이후, 한글 자막을 끄고 영문 자막만 보며 인물의 대사 하나하나를 곱씹어 보며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한글 자막을 켜 확인합니다. 이때 이해되지 않았던 부분은 따로 표시해 두어야 합니다

2단계: 관찰. 모든 자막을 끈 후 인물들의 대화만을 듣고 최대한 대사의 뜻을 이해하며 드라마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말이 빠르고 어려운 문장은 여러 번 반복해서 들으셔도 됩니다. 

3단계: 따라 읽기. 한 문장을 보고 일시 정지를 누른 후 따라 읽으세요. 최대한 인물의 발음과 억양과 살려 읽되, 그저 따라 읽는 것이 아니라 앞뒤로 연결되어 있는 단어들의 연음, 악센트, 발음 생략 등 음변현상을 따라 하며, 다양한 표현 속의 언어습관을 자세하게 배워보세요.

4단계: 따라 읽기. 인터넷에서 대본을 찾아 드라마와 동일한 속도로 동시에 읽으며, 등장인물과 동일한 속도로 말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모든 회차를 1~2번 따라 읽는다면, 여러분은 분명 드라마의 모든 내용을 알게 될 것입니다

정확한 공부법을 알게 되었으니, 다음은 드라마를 고를 차례이죠. 여기 듣기,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켜 줄 수 있는 미드 몇 가지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난이도가 각각 다르니, 여러분의 영어 실력과 가장 적합한 드라마를 골라보세요. 

Part2. 12 영어 공부에 딱인 미드 

  

We Bare Bears (위 베어 베어스) 

따뜻하면서도 힐링이 되는곰 세 마리의 우정 이야기입니다. 매 회가 다소 짧지만, 일상생활에 사용하는 구절이나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많이 담겨있어 강력 추천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대화가 많이 등장하고, 통속적이면서 일상적이어서 초보자의 회화 연습 입문 드라마로 매우 적당합니다. 

 

 

The Simpsons (심슨네 가족들)

<심슨 가족>은 미국 역사상 최장수 시트콤이자 애니메이션입니다. 미국의 작은 마을인 Springfield라는 허구의 공간을 배경으로, 미국의 평범한 다섯 식구 심슨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원자력 발전소의 안전 검사원으로 일하는 아빠 호머, 생각이 깊은 주부 엄마 마지, 천성이 개구쟁이인 아들 바트, 똑똑한 여동생 리사와 그리고 영원히 자라지 않는 소녀 매기 등 한 중산층 가정의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를 위트 있게 담아낸 이야기입니다.  

본 애니메이션은 짧은 대화, 느린 말의 속도, 통속적인 이야기와 단순한 줄거리로 인해 영어 입문자들의 학습 자료로 매우 적합합니다. 

 

 

Friends (프렌즈) 

미드 역사상 가장 사랑받은 미드 중 하나로, 각기 다른 성격을 가진 6명의 친구들이 만나 함께 지내며 10년간 있었던 각종 에피소드를 담아냈습니다. 본 드라마는 클래식하고, 유머러스하며, 등장인물 역시 풍성하여 학습 자료로 매우 적합합니다. 대사들이 보통 짧은 구어체로, 말의 속도가 적당하고, 비교적 일상적인 어휘가 사용됨은 물론, 매우 정확한 발음 역시 들을 수 있습니다. 

 

 

Modern family (모던 패밀리)

미국의 어느 세 가정에서 벌어지는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일상과 감정의 세계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줄거리 역시 세 가정을 중심으로, 그들을 둘러싼 일상적인 사건에 따라 전개되는데, 이 세 가정 속에 초등학생, 중학생, 대학생은 물론 크로노필리아, 장거리 연애, 동성애, 그리고 새아버지, 의붓딸 등의 정말 보기 드문 풍부한 요소들이 있어, 다양한 연령대가 영어를 공부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The Vampire Diaries (모던 패밀리) 

한 편의 청춘, 판타지, 스릴러가 결합된 드라마로, 다양한 사람들의 취향을 골고루 반영한 드라마입니다. 한 에피소드는 두 명의 뱀파이어 형제와 그들 사이에서 딜레마에 빠진 한 여고생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러한 학원 청춘물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바로 악마의 진정한 사랑, 마치 양과 늑대의 사랑과도 같은 상상을 초월하는 유혹으로 가득 차있다는 점입니다. 

 

 

Desperate Housewives (위기의 주부들) 

네 명의 가정주부와 그들의 감정을 둘러싼 전형적인 미국 중산층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서구사회의 주류 가치관을 이해할 수 있고, 스토리가 치밀해 볼거리가 많습니다. 표현이 다소 복잡하여 영어에 기초가 탄탄한 분들이 학습하기에 적합합니다.  

 

 

The Big Bang Theory (빅뱅 이론) 

본 드라마는 똑똑한 몇 명의 집돌이 남자들과 미녀 이웃 간에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극 중 사용되는 어휘의 절반가량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것으로, 집돌이들이 여자를 꼬시기 위해 피자를 주문하는 것에서부터 게임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되는 표현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Grey's Anatomy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

한 편의 메디컬 드라마로 젊은 수련의들의 감정적인 갈등과 진정한 의사로 성장하는 과정과 노력에 대해 담아냈습니다.

줄거리가 단순하고 재미있으며, 의학 관련 용어들이 많이 등장하므로 의학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은 한 번 찾아보세요.

 

 

The Good Doctor (굿 닥터)

자폐증과 서번트 증후군을 앓고 있는 젊은 외과 전문의 숀 머피는 그의 멘토인 병원장 앨런 글래스먼의 추천으로 작은 동네 병원의 소아과 부서로 오게 됩니다. 사교적이지 못한 숀은 뛰어난 의술로 환자들의 생명을 구하고, 동료 의사들로부터 인정받기 위해 도전을 하게 됩니다.  

 

 

This Is Us (디스 이즈 어스) 

본 드라마는 평범한 가정의 평범한 생활을 담은 이야기로, 진정성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세쌍둥이를 임신한 아내는 남편의 36번째 생일날 아이를 출산하게 되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막내아들을 잃게 되고 우연히 버려진 흑인 아이를 입양하게 됩니다. 

잘생긴 쌍둥이 오빠는 홈 시추에이션 방송의 연기자로, 36살까지 잘난 얼굴만 믿고 있다 촬영장에 문제가 생겨 커리어에 큰 위기를 맞게 됩니다. 그의 여동생은 비만으로 인해 자존감이 낮아져 좋아하는 남자가 있음에도 그의 마음을 얻는데 실패합니다. 

행복한 가정을 꾸리며 살고 있었던 성공한 한 흑인 사업가는 생부가 자신을 버린 일을 잊지 못해 그의 36번째 생일날 그의 생부를 찾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이미 불치병에 걸린 그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겉보기에는 아무런 관련이 없어 보이는 이 사람들은 각자의 고민이 있었는데, 이들 사이의 공통점은 바로 생일이 같고, 모두 36살 이라는 것입니다. 

 

 

Breaking Bad (브레이킹 배드)

본 드라마는 한 평범한 고등학교 화학 교사가 세계 최고의 마약왕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린 범죄 드라마입니다. 어느 한 평범한 고등학교 화학 교사는 자신이 불치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가족들에게 재산을 남겨주기 위해 자신의 뛰어난 화학 지식으로 마약을 만들게 되고, 세계 최고의 마약왕으로 부상합니다.

 

 

House of Cards (하우스 오브 카드 시즌)

Frank의 대통령 당선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며, 기본적인 줄거리는 미국의 전반적인 정치와 석유, 물가, 총기, 여성, 인종 등에 걸친 다양한 이슈를 담아냈습니다.

드라마에 나오는 대사 하나하나가 완벽한 문장이어서 끊기는 일이 드물고 백악관 공식 발표문과 같은 내용이 많고 내용이 매우 치밀해서 여러분이 쓰기를 공부할 때 큰 도움이 되는 드라마입니다. 

 

 

 

#미드 영어공부

#미드로 영어공부

#미드로 영어공부 방법

#미드 영어공부 사이트

#미드 프렌즈 영어공부

#미드추천 영어공부

#미드 오피스 영어공부